FANDOM

헤비 레인트로피 달성 조건에 관한 가이드 페이지. 트로피의 전체 목록을 보고 싶다면 트로피로.

HEAVY RAIN™ 마스터 (플래티넘)편집

게임의 모든 트로피를 해제한다.

생일 축하합니다 (브론즈)편집

서막

그림을 완성하고, 식탁을 차리고, 아이들과 놀아주면 된다.

  • 그림을 그릴 때 마지막으로 오른쪽 구석에 사인까지 마쳐야 완성한 것으로 간주된다. 완성하면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는 에단의 독백이 뜨니 이걸로 구별할 수 있다.
  • 아이들과 놀아주는 중에 숀을 무등태워 주거나 제이슨과 헬리콥터 놀이를 할 때, 반드시 버튼 액션으로 도중에 멈추지 말고 반드시 자동으로 아이들을 내려줄 때까지 계속 놀아줘야 한다.

가끔 트로피 조건을 만족했는데도 바로 트로피 획득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는데, "쇼핑몰" 챕터나 "아버지와 아들" 챕터에서 갑자기 이 트로피를 획득했다고 나온다. 만약 "초라한 곳" 챕터가 시작될 때까지도 이 트로피를 받지 못 했다면 재시작해보자.

인터랙티브 드라마 (브론즈)편집

쇼핑몰

"서막"과 "쇼핑몰" 챕터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획득한다.

좋은 아버지 (브론즈)편집

아버지와 아들

부엌에 있는 칠판에 쓰여진 스케줄대로 진행하면 된다. 시계는 거실과 부엌에 하나씩 있으니 확인하면 된다. 칠판에 쓰인 것을 보면, 자막 상으로는 이렇게 나온다.

  • 4:30 PM: 하교
  • 6:00 PM: 숙제
  • 7:00 PM: 저녁식사
  • 8:00 PM: 잘 시간

그런데, 실제로 칠판에는 "4:30 Snack"이라고 쓰여있다. 즉 한국어 자막에서 하교라고 쓰여있는 것은 사실 간식 시간을 뜻한다. 하교 직후가 바로 간식 시간이라서 헷갈린 듯.

스케줄대로 집에 들어온 직후 바로 숀에게 간식을 주고, 시간에 맞춰 숙제를 하고, 식사를 준비하고, 잘 시간이 되면 일찍 자야한다고 설득한 뒤 숀에게 1층 세탁실에 있는 곰인형을 가져다주면 된다.

백기사 (브론즈)편집

초라한 곳

트로이가 로렌의 방으로 들어가면 따라들어간 뒤, 버튼 액션을 완수하여 트로이와의 싸움에서 이기면 된다.

사설 탐정 (브론즈)편집

초라한 곳

로렌과의 대화에서 "지불"이 아니라 "호소한다"를 선택하여 로렌에게서 이야기를 들으면 된다.

FBI 조사관 (브론즈)편집

범죄 현장

종이접기 살인마에 관한 모든 증거를 찾는다.

  • 철길 위의 혈흔
  • 철길 근처의 발자국
  • 철길 뒤에 있는 철조망의 혈흔
  • 난의 꽃가루
  • 제레미 보울스의 다리의 혈흔
  • 제레미 보울스의 가슴 위의 난
  • 제레미 보울스의 얼굴에 묻은 진흙
  • 제레미 보울스의 손에 쥐어진 종이접기
  • 제레미 보울스의 지문 (트로피를 획득하려면 손을 두 번 체크해야 한다.)
  • 고속도로 옆의 발자국
  • 고속도로 옆의 타이어 자국

마지막 두 증거는 혈흔이 묻은 철조망 옆의 언덕을 오른 뒤 고속도로 옆에서 찾을 수 있다.

좋은 친구들 (브론즈)편집

공원

숀과 적어도 2개의 게임을 완료하고 사탕을 사주면 된다. 할 수 있는 게임 목록은 다음과 같다.

  • 그네 밀어주기
  • 가방에서 부메랑 꺼내 던지기
  • 시소 같이 타기
  • 뺑뺑이에 숀을 태우고 돌려주기

잊으면 안돼! (브론즈)편집

노먼, 환영합니다!

공원에 도착한 시간과 숀이 입고있던 복장을 기억하면 된다. 공원에 도착한 시간은 정확히는 4:10인데 가장 가까운 4:15를 고르고, 숀이 입고있던 코트는 베이지색, 바지는 녹색이다.

협상가 (브론즈) 편집

하산의 가게

앤드류가 하산에게 총을 겨눌 때 나가서 대면한 뒤, 선택지를 골라서 설득하면 된다. "무기를 내려"라는 선택지가 나올 때까지 고르다가 이 선택지를 고르면 설득 성공.

PS4 버전에서 진정, 이름, 도움, 그리고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무기를 내려 대사가 나오면서 설득성공이 확인 됨.

VIP (브론즈)편집

파파라치

기자들이 죽치고 있는 앞문을 피해 뒷문으로 나가서 울타리를 넘은 뒤 옆 골목으로 나가 차에 타면 된다.

광장공포증 (브론즈)편집

렉싱턴 역

제이슨의 환영을 쫓아갈 때 행인들을 50명 또는 그 이상 쓰러트리면 된다.

행운의 락커 (브론즈)편집

렉싱턴 역

한번에 올바른 락커를 찾아내면 된다. 금고 번호 18-03, 즉 18번 라인의 맨 위에 있는 3번 락커를 열면 된다.

실수 (브론즈)편집

나다니엘

블레이크에게 총을 겨눈 나다니엘을 쏘면 된다.

통제력 (브론즈)편집

나다니엘

나다니엘을 끝까지 쏘지 않고 설득해야 한다. 총을 쏘지 않고 선택지를 골라 진정시켜 투항을 유도한 뒤, 두번째에 순간 무언가 꺼내들 때 쏘지 않으면 블레이크가 십자가를 들이대는 나다니엘을 체포하면서 완수된다.

아이 돌보기 (브론즈)편집

죽음과 아기

에밀리를 돌보기 전 손을 씻고, 기저귀를 갈고, 우유를 데워서 먹이고, 흔들어 낮잠을 재우는 동안 버튼 액션을 한 번도 틀리지 않으면 된다.

무모한 돌진 (브론즈)편집

고속도로에서 최적의 루트로 질주해야 한다. 다음과 같다.

  1. 오른쪽
  2. 왼쪽으로 기울이기
  3. 오른쪽
  4. 왼쪽
  5. 왼쪽으로 기울이기
  6.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7. 왼쪽/오른쪽으로 기울임 반복
  8. 왼쪽으로 기울이기
  9.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타이어 가는 남자 출현 시)
  10. 왼쪽, X 또는 O
  11.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인부 출현 시)
  12. 왼쪽으로 기울이기 (인부 출현 시)
  13.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인부 출현 시)
  14. 왼쪽으로 기울이기 (로봇 인부 표지판 출현 시)
  15. X 또는 O
  16. 오른쪽
  17. 오른쪽
  18. 왼쪽으로 기울이기
  19. 오른쪽 (톨게이트 근접 시)
  20.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경찰차가 추적할 때)
  21. O 또는 X
  22.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23. 오른쪽 (경찰이 길을 막을 때)
  24. X 또는 O
  25.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26. 왼쪽으로 기울이기
  27. O 또는 X (차가 도로에서 떨어질 때)

관련된 이야기로, 이 트로피의 원제는 카미카제 (Kamikaze)인데 한국판에서는 위의 이름으로 순화되었다.

우수한 운전자 (브론즈)편집

곰의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위의 트로피 조건대로 고속도로에서 제대로 달린 뒤 차가 떨어진 뒤에도 트로피 완수까지 조건이 남았다는 점. 차가 도로에서 떨어진 뒤에는 버튼 액션을 제대로 눌러 GPS 내의 열쇠를 집고, 조수석 서랍에서 메모리 칩을 찾은 뒤, 창문을 깨고 차에서 탈출해야 한다.

쥐와 고양이 (브론즈)편집

시장에서

냉동창고까지 코르다를 뒤쫓은 뒤 버튼 액션을 완수하여 코르다를 제압하면 된다.

거친 남자 (브론즈)편집

크레이머의 파티

고르디와 이야기한 후에 버튼 액션을 완수하여 경호원들을 쓰러트리면 된다.

겁쟁이! (브론즈)편집

나비

나비의 시험을 포기하거나 실패하면 된다. 통풍관의 유리나 전기 펜스에 계속 충격을 입고 실패하거나, 전기 펜스 옆에 coward, 즉 겁쟁이라고 쓰여 있는 문을 따라 나가면 된다.

감전 (브론즈)편집

나비

나비의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유리 통풍관을 천천히 지난 뒤 전기 펜스를 넘어서 메모리 칩을 집으면 된다.

착한 경찰 (브론즈)편집

의사와 주먹

블레이크가 의사를 때릴 때 멈추면 된다.

나쁜 경찰 (브론즈)편집

의사와 주먹

블레이크가 의사를 때릴 때 가만히 보고 있으면 된다.

골드 핑거 (브론즈)편집

도마뱀

먼저 욕실 캐비닛에 있는 소독약, 도끼, 칼, 집게, 그리고 쇠 막대를 가스레인지에서 달군 뒤 테이블에 올려놓은 뒤 다음 절차를 따른다.

  • 소독약을 손가락에 부어 소독한다.
  • 도끼, 칼, 집게 중 원하는 것으로 손가락을 자른다.
  • 달궈진 쇠 막대를 상처에 갖다대고 소작한다. 혹은 이 단계에서 소독약을 쓸 수도 있다.

백정 (브론즈)편집

도마뱀

톱이나 가위로 손가락을 자르면 된다. 위에 비해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잔인하니 주의.

도망자 (브론즈)편집

도망자

에단을 데리고 도망쳐야 한다. 먼저 버튼 액션을 완수하여 창문 밑에 받침대를 놓고 그걸 밟고 창문을 넘어가 탈출한다. 그 뒤 경찰에게 발각되는데, 도로를 지나 지하철역으로 가야 한다. 이때 잡힐 수 있으니 최대한 일직선으로 길을 건널 것.

지하철역으로 들어가면 에단이 광장공포증을 일으켜 정신을 잃는다. 에스컬레이터로 에단을 데리고 내려간 뒤, 승강장에서 선로를 건너서 건너편의 열차에 탑승하면 완수.

손들어! (브론즈)편집

도망자 또는 자유의 몸

에단이 도주에 실패하여 블레이크에게 체포되도록 하면 된다.

루트비히 판 (브론즈)편집

제이든의 블루스

버튼 액션을 실수하지 말고 피아노를 치면 된다. 참고로 트로피는 제이든이 본격적으로 연주하기 전 테스트할 때 버튼 액션을 틀려도 연주 시에만 틀리지 않으면 획득할 수 있다.

약물중독 (브론즈)편집

제이든의 블루스

트립토케인에 저항하면 된다. 트립토케인을 변기에 버리거나, 창문 밖으로 던져버리거나, 샤워기를 틀어 챕터를 끝내면 된다. 만약 "도망자" 챕터에서 에단이 체포되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없으니 유의할 것.

똑똑한 남자 (브론즈)편집

체포되어

에단이 우비를 입고 경관의 책상 위에 있던 열쇠를 가지고 나가기 전에 심문실의 카메라를 끄면 된다.

나는 살인자... (브론즈)편집

상어

선택지에서 마약거래상을 죽이면 된다.

나는 살인자가 아니야! (브론즈)편집

상어

선택지에서 마약거래상을 살려주면 된다.

똑똑한 여자 (브론즈)편집

죽음의 의사

의사가 음료수를 줄 때 거부하고, 다시 권할 때 또다시 거부하면 된다.

밧줄의 여왕 (브론즈)편집

죽음의 의사

의사가 돌아오기 전에 밧줄을 풀고 탈출하면 된다. 그는 적어도 두번 누가 왔는지 보러 가므로 그 전에 탈출해야 한다.

안녕, 미치광이 잭 (브론즈)편집

미치광이 잭

증거를 찾고 산성 욕조에서 시체를 찾은 뒤, 미치광이 잭이 총을 들이대며 협박한다. 이때 버튼 액션을 완수하여 총을 뺏고 제압한 뒤, 트립토케인 금단 증상이 나타날 때 트립토케인에 저항하여 미치광이 잭에게 제압당해야 한다. 정신을 차려보면 차 안에 묶여있고 미치광이 잭이 차를 부수려고 하는데, 그 전에 탈출해야 한다. 그 뒤 버튼 액션을 완수해 미치광이 잭과의 싸움에서 오래 살아남다가 미치광이 잭의 벨트가 컨베이어에 끼여 끌려가 죽으면 완수.

요리사 (브론즈)편집

유레카

로렌이 샤워를 마치고 돌아오기 전까지 요리를 하면 된다. 달걀을 세번 휘젓고 접시에 담으면 된다.

두렵지 않아 (브론즈)편집

쌍둥이들

단 한 번도 버튼 액션을 실수하지 않고 형을 따라가면 된다.

지켜낸 자존심 (브론즈)편집

섹시 걸

한 벌보다 많은 옷을 벗지 말고 선택지에서 램프를 고른 뒤 램프를 들고 후려쳐서 파코를 기절시키면 된다.

용서받지 못한 자 (브론즈)편집

자유의 몸

매디슨을 용서하지 않는다.

사랑에 빠진 자 (브론즈)편집

자유의 몸

매디슨을 용서한다.

탈출의 대가 (브론즈)편집

자유의 몸

모텔에서 경찰을 피해 달아나면 된다. 매디슨과 같이 있었다면 매디슨으로 방에 전화를 걸어 경찰이 온 것을 알려야 하고, 에단 혼자 있었다면 방문을 열고 나가서 경찰이 온 것을 봐야 한다. 그 다음에는 버튼 액션을 성공해 도망친 뒤, 마지막 선택지에서 점프를 골라 도망치면 된다.

수영강사 (브론즈)편집

갇히다

차에서 로렌을 구해줘야 한다. 먼저 줄을 푼 다음, 창문을 깨고 탈출하면 된다.

패배를 모르는 스캇 (브론즈)편집

얼굴을 맞대고

크레이머의 빌라에서 경호원들과의 총격전 중에 총에 맞지 않아야 한다. 버튼 액션을 빠르게 성공해야 완수할 수 있다.

친절한 마음 (브론즈)편집

얼굴을 맞대고

크레이머에게 약을 주면 된다.

희생 (브론즈)편집

마지막 시험에서 독을 마시면 된다.

현명한 아버지 (브론즈)편집

숀이 잡혀있는 곳을 알아내면 된다. 시험 중에 적어도 3개 이상을 통과해야 완수할 수 있다. 만약 5개를 전부 통과했다면 바로 찾아가지만, 3개 또는 4개만 통과했을 경우 직접 추리해야 한다. 추리 중에 핸드폰의 소리를 들어보면 뱃고둥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로서 강이나 바다와 가까운 곳임을 추리할 수 있다. 정답은 852 THEODORE ROOSEVELT ROAD.

얼음처럼 차가운 (브론즈)편집

살인범의 집

불타는 아파트에서 불을 피해 부엌으로 도망친 뒤 냉장고에 숨어 폭팔에서 살아남으면 된다.

단순한 생각 (브론즈)편집

낡은 창고

제이든이나 매디슨으로 종이접기 살인마와 싸우다가 그가 난간에서 떨어져 매달린 채 살려달라고 외칠 때 구해주면 된다.

아쉬운 결말 (브론즈)편집

낡은 창고

모든 캐릭터로 끝까지 플레이한 후 죽는다.

  • 제이든이 종이접기 살인마에게 죽도록 내버려둔다.
  • 매디슨이 창고로 들어가려다 실패하고 경찰에게 체포되도록 내버려둔다. 에단은 매디슨에게 경찰이 왔다는 경고를 듣지 못 하고, 숀과 둘이서 나오다가 저격수의 총에 맞아 죽는다.

제이든은 여기서 꼭 죽지 않아도 되지만, 에단과 매디슨은 여기서 반드시 죽어야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HEAVY RAIN™의 영웅 (브론즈)편집

헤비 레인을 클리어하면 된다. 어떤 엔딩을 보든 간에 상관 없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네 명의 영웅들 (실버)편집

네 명의 캐릭터가 모두 살아있는 상태로 창고에 도착하면 된다.

시험의 대가 (실버)편집

에단이 치르는 다섯 개의 시험을 모두 완수하면 된다.

기계공학 (실버)편집

범죄 현장, 미치광이 잭, 어항, 퍼즐 맞추기

범죄 현장, 미치광이 잭, 어항 챕터에서 ARI로 모든 증거를 찾아야 한다. 그 뒤 퍼즐 맞추기 챕터에서 종이접기 살인마가 누군지 추리까지 제대로 해야 한다.

구원자 (실버)편집

어떤 캐릭터로든 간에 숀을 구하면 된다.

완전범죄 (골드)편집

하산의 가게, 맨프레드, 갇히다, 얼굴을 맞대고, 살인범의 집, 낡은 창고

완전범죄를 달성한다.

  • 하산의 가게에서 하산이 죽도록 내버려둔다.
  • 맨프레드의 가게에서 모든 지문을 지우고 나간다.
  • 어항 챕터에서 노먼이 죽도록 내버려둔다.
  • 자유의 몸 챕터에서 에단이 체포되도록 내버려둔다.
  • 로렌이 익사하도록 내버려두고 혼자 탈출한다.
  • 크레이머에게 약을 주지 않는다.
  • 살인범의 집 챕터에서 매디슨이 죽도록 내버려둔다.

모든 이야기 (골드)편집

모든 엔딩을 보면 된다.